쉽고 간단하게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보통 지도 앱을 이용해서 출발지와 목적지 거리를 확인하려면 경로 검색을 통해서 거리를 확인하곤 했다. 가끔씩은 경로말고 내가 점을찍어서 그 사이의 거리를 알려주면 좋겠다고 생각하긴 했는데 네이버지도에 그 기능이 있다는 것을 최근에 알게 되었다. 거리재기 뿐만아니라 면적도 내가 직접 점을 찍은 만큼의 면적의 넓이를 계산해서 알려주었다. 오늘은 네이버지도를 이용해서 거리재기,면적재기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방법



우선 네이버지도를 검색한후 네이버지도 앱이나 사이트에 접속해준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지도는 +,- 아이콘을 눌러 확대 혹은 축소가 가능하고 마우스에서는 휠을 굴리면 확대 축소 조절이 가능하다.



네이버 서울타워와 네이버 그린팩토리 사이의 거리를 찍어보려고 한다. 우측에 거리 아이콘을 클릭한후 남산서울타워에 먼저 점을 찍고 네이버 그린팩토리에 점을 찍는다. 여기까지하면 분홍색 투명한선이 생기면서 계속거리를 재기 때문에 ESC 키를 눌러 마감을 해야한다. 



남산서울타워와 네이버팩토리 사이의 거리는 23.4km이며 도보로 5시간 48분 자전거로 1시간 27분이 걸리는 거리이다. 거리가 안내되어 있는 창 밑에 지우기를 클릭하면 거리재기를 했던 흔적은 사라진다. 



네이버지도 면적재기 방법






렛츠런파크 서울을 대략적인 면적을 한번 재보도록 하겠다. 우선 우측에 있는 면적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리고 차례로 점을 클릭한뒤 시작점에서 마지막점을 찍은뒤에 시작점을 다시찍지말고 ESC키를 눌리면 된다. 내가 찍은 점들을 이은 면적은 1.1km2  이다. 



오늘은 네이버지도 거래지기 면적재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앱이나 사이트에서는 우리 생각보다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지만 몰라서 잘쓰지 못했던 기능도 많은 것 같다. 다른사람에게도 위에 정보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