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텔 동시접속 가능한지 테스트해봄



오늘은 애니 스트리밍서비스인 라프텔이 동시접속이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고 제가 라프텔을 이용해본 여러가지 후기에 대해 말해보려고 합니다. 라프텔은 합법적인 사이트이다. 그리고 라프텔에서 뿐만아니라 왓챠나 넷플릭스에서도 애니는 시청이 가능하다. 그래서 3개의 스트리밍 사이트도 한번 비교해보겠다.

회사명은 유래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에서 나오는 전설의 섬 라프텔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 라프텔은 한국에서 개발한 개인화 추천 기반의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서비스이며 합법적으로 애니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같이 합법적으로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네이버시리즈, 애니플러스, Jbox등이 있다.




라프텔 멤버십 이용요금



-애니 멤버쉽 1개월권 9,900원

-애니 멤버쉽 3개월권 29,700원

-10000포인트 충전 10,000원


라프텔 멤머십 이용요금은 위와 같이 3가지로 이용가능하다. 1개월이나 3개월 이용권을 끊어서 자유롭게 애니메이션를 보거나 포인트로 구매하여 작품을 소장하거나 대여하는 방법이 있다. 1개월,3개월 이용권은 스트리밍으로 영상이 제공되며 다운로드나 해외이용은 불가능하다. 또한 환불은 작품을 재생하지 않은 경우 7일 이내에 가능하다.



라프텔 동시접속 가능여부


라프텔 동시접속 가능여부를 확인해보기위해 테스트를 해보겠다.



우선 멤버쉽가입했던 내 계정으로 pc에 접속하여 영상을 재생했다.






그리고 같은계정으로 모바일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뒤 또 영상을 재생했다. 동시접속은 가능하지만 영상은 재생이안된다고 알고 있었는데 영상이 계속 재생되어서 당황했다. 



하지만 잠시 뒤, 먼저 로그인했던 pc에서는  위 사진과 같이 오류창이 뜨면서 영상이 꺼졌다. 


라프텔 동시접속이 가능한지 테스트해보았다. 영상을 재생하지 않고 로그인까지만하는 동시접속은 가능했다. 영상도 잠깐은 재생가능했지만 결국은 먼저 로그인했던 기기는 재생차단이 되어버린다. 따라서 1계정만 가입후 여러명에서 나눠보는 것은 시간을 정하지 않는이상 힘들 것으로 보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