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초해결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조회하는법



신용카드는 잘 사용하면 나에게 득이 되지만 무분별하게 사용하게 되면 내가 감당할 수 없게 된다. 특히 평소에 돈관리를 꼼꼼하게 하지못하던 사회초년생이 신용카드를 발급받으면 당장 돈을 지불하지 않고 마음껏 소비를 하기 때문에 카드빚이 생길수 있는 상황이 많은 것 같다. 나 또한 평소에 소비습관이 좋지 못했던데다가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서 마음껏 사용하고 카드값을 보고 놀랬던 적이 있다. 이런일이 발생하는 것은 신용카드의 사용은 내가 가진 돈보다 많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다른이유로 카드를 사용하고 2주~ 6주 뒤 사용금액이 청구된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의 구간이 다르기때문에 사용구간이 월별 딱딱 떨이지지 않는다. 국민카드는 결제일을 14일로 설정하면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청구된다. 오늘은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조회와 결제일 변경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도록 하겠다.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위 표와 같다. 

결제일이 11월 1일이면 9월18~10월17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청구된다. 전전원이라고 표기가 되어있어서 헷갈릴수도 있을 것 같은데 그렇다면 정확한 이용기간은 명세서에도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방법




우선 검색포털에 국민카드를 검색해서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준다.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한뒤 상단 가로메뉴바에서 MY KB을 선택후 결제정보 메뉴를 클릭해준다.



결제정보에서 내가 보유한 카드내역과 결제일자 등이 있는 목록이 나온다. 결제일자를 변경하고 싶은 카드를 선택하고 하단의 노란색 박스로 적인 결제일 변경을 클릭한다.







변경하고싶은 결제일자를 선택후 결제일을 바꿈으로 남는 금액을 늦출지 당길지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서 계속진행을 하면 된다. 



오늘은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조회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소비가 관리가 안된다고 하면 과감하게 신용카드를 없애는게 나은 것 같다. 어쩔수 없이 사용해야 한다면 자신이 어떤기간동안 얼마나 썼는지 정확하게 파악이 되도록 상황을 만들어 놓는 것을 추천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