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유튜브 PC 버전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



나는 개인적으로 TV를 보는 것 보다 유튜브를 보는 것을 더 좋아한다. 요즘 유튜부에는 TV방송채널도 거의 대부분 영상을 편집해서 올리기 때문에 나는 개인적으로 편집본을 보는 것을 더 좋아한다. 뉴스 채널에 가면 tv랑 같이 실시간방송을 한다.  이렇게 요즘은 유튜브가 TV를 대체할수도 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유튜브 계정을 혼자서 사용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한계정으로 여러명에서 공유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그런경우에는 서로를 위해서 검색기록이라던지 시청기록이 저장되지 않는 것이 좋은데 오늘은 검색기록,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과 앞으로 시청기록이 남지않도록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유튜브 PC 버전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



유튜브홈페이지에서 왼쪽위에 메뉴를 클릭해 시청기록메뉴에 들어간다.



기록유형 중에 검색기록을 클릭하면 좌측메뉴바와 우측메뉴바 사이에 내가 검색했던 기록이 나온다. 오른쪽하단쪽에 검색기록 모두지우기 와 검색기록 일시중지가 있다. 



검색기록을 지우고 싶으면 검색기록 모두 지우기를 클릭하면 위사진처럼 뜬다. pc에서 검색기록을 삭제하면 내 계정으로 로그인했던 모든 기기의 검색기록이 삭제된다. 모든 기기가 아니고 한 기기에서만 검색기록을 지우고 싶으면 해당 기기에서 검색기록 삭제를 해야한다.





검색기록 일시중지를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안내사항이 뜬다. 검색기록을 삭제하면 앞으로 검색기록이 표시되지 않고 맞춤동영상의 개선을 위해 사용되지 않는다고 한다. 검색기록 일시중지를 사용하면 이전에 있던 기록이 삭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고한다. 



시청기록을 지우고 싶다면 기록 유형에 시청기록을 클릭하고 시청기록 지우기를 클릭하면 된다. 시청기록지우기와, 시청기록 일시중지 기능을 클릭하면 검색기록삭제와 일시중지와 비슷한 안내멘트가 나온다. 



오늘은 유튜브 PC 버전 검색 기록과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과 기록 일시중지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계정을 공유하여 사생활이 보호되었으면 한다면 시청기록이나 검색기록을 위 방법으로 지우기를 바란다. 기록유형에 시청기록,검색기록 말고도 댓글을 선택하면 내가 써왔던 댓글을 지울수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 Recent posts